?1. SRT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과 무엇이 다른가요?
  • 1) 상품구성이 패키지로 되어있어 개별구매보다 저렴합니다.
  • 2) SRT 사이트에서 구매 하실 경우 SRT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지만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구매하였을 경우에는 구매한 사이트의

    마이페이지>티켓 항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RT 사이트에서 확인불가)

    (승차권과 쿠폰 등은 이엔티아이에서 별도 발송하므로 관련 문의는 이엔티아이 SRT 승차권 전용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3) 결제완료된 구매 건에 대해 승차권 발권 후 고객 정보에 등록된 이메일로 승차권을 발송해드립니다.

    고객님께서는 이메일에 첨부된 승차권이미지를 휴대폰에 저장하여 소지하신 후 열차번호와 시간을 확인하시어 해당 열차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본 상품은 여행사 판매분으로, 매표소에서의 실물티켓 발권은 불가합니다.)

?2. 승차권 취소는 어디에서 하나요?
구매한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취소하면됩니다.

(여행사를 통한 판매 상품은 할인율 등으로 기차역 매표소에서 변경/취소/환불 절대 불가합니다.)

?3. 취소는 불가해도 기차역에 일찍 도착 했는데 승차권 변경은 가능한가요?
불가합니다. SRT 패키지는 시간대별 할인이 적용되어진 특가 상품이므로 변경 불가하오니 구매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다음달 상품은 언제쯤 예매할 수 있나요?
매달 중순 이후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며, 카카오톡이나 유선으로 사전 요청 주시면 예매가능시점에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5. 승차권만 구매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제휴사를 통한 판매 상품이므로 승차권 단독구매는 불가합니다.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된 상품이지만, SRT티켓 가격보다 저렴할 수 있습니다.)
?6. 승차권은 언제 보내주나요?
구매 당일 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영업일/ 영업시간기준)
?7. 회원정보가 이전 정보입니다. 구매 후 회원정보 변경이 가능한가요?
구매 후 정보 변경은 불가합니다. 구매전 회원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변경 시 취소 후 재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왕복상품은 꼭 당일 갔다 당일 오는 것만 가능한가요?
  • 1) 현재 상품 구성 상 당일 갔다 당일 오는것만 가능합니다.

    당일 가장 저렴한 시간대에 다녀오는 날짜와 시간이 지정된 상품입니다.

  • 2) 오늘 갔다 다른 날 돌아오는 상품을 구매하려면 원하는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시고, 돌아오는 편은 디저트 상품으로 구매 하시길 권장합니다 .
?9. 각종 쿠폰은 언제 발송 해주나요?
  • 1) 그린카 쿠폰은 구매 후 업무시간 당일 발송해드립니다.
  • 2) 모바일 (디저트)쿠폰 출발일 2일전 5시 ~1일전 오전까지 핸드폰 발송해드립니다.

    (회원정보 기준으로 발송되니 구매전 회원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변경 시 취소 후 재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수서출발 승차권을 구매하고 동탄에서 탑승해도 괜찮을까요?
  • 1) 가능합니다. 단 구매시 동탄에서 정차하는 기차인지 정확히 확인 하고 탑승해야 합니다.
  • 2) 차액 환불은 불가합니다.
?11. 그린카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 1) 렌터카 운전 자격조건이 되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 차량 이용관련 모든 사항은 그린카 정책이 적용됩니다.)
  • 2) 그린카앱에서 회원가입 후 수령하신 쿠폰을 등록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 3) 쿠폰은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 가능하며 친구에게 선물하셔도 됩니다.
?12. 어린이표는 예매할 수 없나요?
  • 1) 패키지에는 어린이 요금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으므로, 할인받으시려면 SRT홈페이지 (https://etk.srail.co.kr )에서 직접 구매하셔야 합니다. (만6세 이상 만13세 미만, 대인요금의 50%)
  • 2) 이엔티아이에서 SRT패키지 (일반좌석) 구매 및 이메일 승차권을 받으신 후, SRT홈페이지에서 어린이 좌석을 구매 해주세요. (이엔티아이에서 패키지 구매 후 바로 연락 주셔야 옆좌석이 빈 곳으로 발권 해드릴 수 있습니다.)
?13. [열차지연보상] 열차지연시 보상을 기차역에서 바로 받을 수 있나요?
여행사를 통해 구매한 경우, 여행사에서 환불 받으셔야 합니다.

(할인금액 적용 등으로 현장에서 처리하여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바랍니다.)

?14. [열차지연보상] 보상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하기와 같이 보상하여 드립니다. (SRT 홈페이지 발췌) 열차지연

· 천재지변 이외 SR의 귀책사유로 SRT가 20분 이상 지연된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정한 금액을 보상하여 드립니다.

구분 SRT
지연시간 20분 이상 40분 미만 40분 이상 1시간 미만 1시간 이상
현금지급 12.5% 25% 50%
?15. [열차지연보상] 보상금액은 기차정상 금액 기준으로 해주시나요 ?
패키지 상품은 패키지 상품 전체금액이 아닌, 패키지 내 할인적용된 승차권 금액에 대해서만 보상가능합니다.
?16. [열차지연보상] 할인쿠폰으로 보상해주실 순 있나요?
현금으로만 지급 가능하며, 주문자의 계좌사본 확인 후 입금하여 드립니다.(영업일 기준 약 7일 소요)